세 딸을 하버드에 보내는 방법
강요가 아닌 놀이로 학습을 시킨다.
항산 부족하게 제공하여 논쟁하게 만든다. 그러므로 아이들의 협상능력을 자연스럽게 키워준다.
식습관, 시간관리, 티비시청 및 스마트 기기 사용, 예의 등은 강제하고 학습은 자율에 밑긴다.
학습을 강요할 경우 학습의 동기부여가 안되어 스스로학습이 안될 수 있다.
잘 하는 것을 많이 칭찬해주고 그것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같이 찾아보고 도전한다.
어려운 사람을 돕는 봉사활동을 함께 참여한다.
형제 사이에 더 잘 하는 아이가 있으면 조금 못하는 아이는 다른 것을 시켜서 우리집에서 니가 이건 제일 잘해 등으로 칭찬해 준다.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랐지만 한국인의 정체성을 심어주고 한국어를 먼저 습득시키고 한국어 책을 읽게하고 집에서는 한국어를 사용하게한다.
저자는 세딸을 하버드에 보낸 비결이 없다고 했는데, 읽어보니 아무나 쉽게 따라할 수없는 체계성 꾸준함 성실함 부지런함과 교육관이 확실한 분이셨다
by 팜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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